새소식

컴퓨터 이야기

사진 보관 및 공유에 좋은 사이트 추천! - [Flickr, 플리커]

  • -


여행을 다니면서 느낀게 사진 보관하기랑 공유하는게 

상당히 번거롭다는 생각이 많이 들더라구요. 


원래 사진 보관은 네이버 클라우드를 이용했는데..

핸드폰에서 자동 올리기가 된다는 점은 참 좋으나!

아무래도 해외에서 사용할 때는 몹시 불편하더라구요.

속도가 진짜......... 너무 느려요...ㅎㅎ

업로드 된 사진 중 나중에 필요한 사진 찾으려면 인내심이 많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공유!!

단톡방에 일일히 올리기도 귀찮고 

외국친구들한텐 페이스북 메시지로 보내곤 했는데 너무 귀찮아요.

이 정도의 작은 규모라면 괜찮지만 만약 규모가 진짜 커진다면...?

이때 딱 좋은 사이트를 하나 발견했어요!!!! 

바로 플리커(Flickr) 입니다. 



플리커(Flickr)



우리에겐 이미 잊혀진 포털 사이트가 된 야후에서 서비스하는 사이트입니다.

저는 어렸을 때 야후가 있었기에 아이디가 있어서 바로 이용 할 수 있었지만

아이디가 없으신 분들은 야후 아이디를 만드셔야 해요..ㅠㅠ

단, 야후가 한국에서 철수했기 때문에 다른 나라 계정으로 만드셔야 합니다.

하지만 뭐 그렇게 복잡하거나 어렵진 않아요! 


사용 가능 용량은 무려......1TB입니다!

(무료로 이용 가능한 용량이예요!)






그리고 무엇보다 진짜 깔끔하게 사진 정리가 돼요.

인터페이스도 직관적이라서 이용하기 편합니다.


업로드 방법


1. 자 딱봐도 업로드 버튼으로 보이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2. 그렇다네요. 원하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저쪽으로 끌어놓던가

사진, 동영상 선택을 눌러서 선택해주세요!

저는 선택을 눌러보겠습니다. 



3. 사진을 추가하고 원하는 속성을 선택해주세요! 

이 중에 제가 많이 쓰는 기능 두 개를 설명할게요.

앨범에 추가는 말 그대로 앨범에 사진을 추가하는 거고 
(이 기능이 전 너무 좋아요~ㅎㅎ 네이버 클라우드는 사진 정리가 어려운데
플리커는 앨범 기능으로 사진 정리가 몹시 편해지잖아요)

이 중에 소유자 설정!!! 이건 주의 하세요! 

그냥 개인 소장용으로 하고 싶다면 저 부분에 들어가서 따로 설정을 바꿔줘야 해요.

모든 사람에게 공개면...네 모든 사람에게 공개됩니다. 



3.a 앨범 추가하기

원하는 앨범에 추가하고 없을 경우는 새로운 앨범을 만들어요! 


네..따로 설명이 필요 없죠. 그냥 만들면 돼요. 



3.b 소유자 설정

개인 소장용으로 플리커를 이용하시는거면

꼭 저렇게 체크해주세요. 


4. 공유하기 

공유하고 싶은 사진을 클릭하고 딱 봐도 공유하기 버튼 처럼 보이는 저 버튼을 클릭해요. 


여러 공유 방법이 있습니다.

링크 공유..캬 이거 진짜 편해요 ㅠㅠ




사실 따로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직관적으로 잘 만들어져서

그냥 이거겠지? 하고 눌러보면 맞습니다...ㅋㅋㅋㅋ

진짜 너무너무 편해요..........

제 앨범에 담긴 사진들입니다.

진짜 사진이 한눈에 보여요.

이 상태로 더 자세히 보길 원하는 사진은 클릭 클릭 

버퍼링 이런것도 없습니다..ㅠㅠ


장점 : 

1TB라는 엄청난 용량..!!!!

사진이 한눈에 다 보인다!!

해외에서도 빠르게 쓸 수 있다!! 

사진 다운로드 받기에 편리하다!!
(앨범에 담긴 사진들을 하나의 압축 파일로 한번에 받을 수 있음)

링크 하나만으로 가능한 공유!! 

다른 사람들이 공유 해놓은 사진 구경 및 이용 가능! (업로드자가 설정해 놓은 저작권에 따라) 


단점 :

한국에서 야후가 철수 했기에 생기는 불편함들...ㅠㅠ

어플도 있지만 어플을 이용하려면 다른 나라 계정을 만들어서 받아야 한다. 

(포켓몬고처럼..애플 미국 계정 만드는 방법은 http://sincerechloe.tistory.com/15)

회원가입 할 때 다른 나라 사이트를 이용해서 해야 한다.. 정도?



저는 진짜 매우매우 유용하게 쓰고 있어요 ㅎㅎ

처음 시작할 때 야후가 한국에서 철수하는 바람에 좀 귀찮은 과정들이 있지만

그래도 그 번거로움에 비해 너무 편한 사이트라서 잘 쓰고 있어요. 

카메라로 담긴 사진 매번 컴퓨터에 저장해서 백업해두곤 했는데 

그럴 필요가 없어졌어요 ㅎㅎ 

플리커! 추천합니다~!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